마켓컬리, 항균·피부·다이어트용 건강식품 인기
마켓컬리, 항균·피부·다이어트용 건강식품 인기
  • 박은철 기자
  • 승인 2020.07.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에서 올 상반기 건강식품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프로폴리스 호주 마누카 스프레이
마켓컬리에서 올 상반기 건강식품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프로폴리스 호주 마누카 스프레이

마켓컬리에서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영양제, 즙 등 건강식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182% 성장했다고 6일 발표했다.

마켓컬리에서 올해 상반기 많이 판매된 건강식품은 프로폴리스 등 항균, 면역력 강화 상품과 함께 마스크 사용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콜라겐, 줄어든 활동량으로 늘어난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 상품 등이다. 작년 같은 기간에는 밀크씨슬 등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상품과 루테인 등 눈 건강에 좋은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1월부터 6월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영양제 및 건강식품은 '프로폴리스 호주 마누카 스프레이' 상품이다. 벌이 식물로부터 채취한 화분, 수액 등에 약간의 꿀을 섞어 만든 항균물질인 프로폴리스와 함께 뉴질랜드 야생에서만 자란다는 마누카 꿀이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어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이 상품 포함, 프로폴리스 상품의 전체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6배 상승했다. 구강에 직접 사용하는 스프레이형 제품 외에 한 방울씩 떨어뜨려 섭취하기 편한 리퀴드형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랜 마스크 사용으로 지친 피부 건강을 위한 콜라겐 상품도 작년 대비 5배 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작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먹는 콜라겐 제품 중 생선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흡수율을 높이고 비타민 C를 포함해 콜라겐 합성을 돕는 '안국건강'의 안국 저분자 콜라겐 비피더스 상품이 Top 3에 올랐다. 피비더스 유산균도 포함해 장건강까지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분말형 스틱 상품의 판매량이 높지만 출출할 때 간식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젤리형태의 상품도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용 제품도 인기다. 체지방 감소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한 병식 마시면 되는 '로트벡쉔'의 컬러풀 다이어트 클렌즈 3종은 출시 3주만에 건강식품 카테고리 판매량 Top4를 차지했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함께 비타민 C와 B1, B2, B6도 포함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는 효과도 있다. 그 외에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ABC 착즙주스, 물에 타서 먹는 다이어트 분말 등 간편하게 마시는 다이어트 상품이 7월 휴가철을 앞두고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