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제거 원한다면 견과류 먹어야
군살 제거 원한다면 견과류 먹어야
  • 신예슬 기자
  • 승인 2020.01.21 13: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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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견과류 섭취는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Getty Images Bank)
지속적인 견과류 섭취는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Getty Images Bank)

설탕이 든 간식을 견과류로 대체한다면 비만과 과체중의 위험을 줄일 수가 있다.

최근 NPR(영국 공영 라디오)의 보도에 따르면, 세 번에 걸쳐 장기간 28만 명의 성인이 참여한 조사 연구를 통해서 그들의 식단과 체중을 모니터링 했다.

이들은 이 연구에 20년 이상 참여하였으며, 매 4년마다 체중 및 견과류 섭취 빈도에 관해 응답했다.

연구원들은, 지속적으로 식단에 견과류를 포함시켰던 사람들은 체중이 감소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연구에 참여했던 전염병학자 디어드리 토비아스(Deirdre Tobias)는 “견과류 섭취 여부가 장기간의 체중 감소와 연관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싶었다”고 연구 취지를 밝혔다.

이어 그는 “체중 감소에 있어 중요한 것은 견과류 한줌 정도면 충분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아몬드 12개 혹은 호두 10개 정도”라고 설명했다.

또한 “각종 간식거리를 견과류로 대체한다면, 이보다 건강에 좋을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견과류에 들어있는 섬유질과 단백질은 포만감을 제공하고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준다.(ⓒ Getty Images Bank)
견과류에 들어있는 섬유질과 단백질은 포만감을 제공하고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준다.(ⓒ Getty Images Bank)

과거 CBS 뉴스 보도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호두가 뇌 건강에 좋은 이유는 치매와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 학회(AND) 대변인인 리비 밀스(Libby Mills)는 “견과류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섬유질은 포만감을 제공하고 단백질은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보다 앞서 클리블랜드 병원에서 진행했던 한 연구에서는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로 가득한 식사가 오늘날 전 세계 사망 원인의 1/5을 차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클리블랜드 병원 마크 하이먼(Mark Hyman) 박사는 “설탕이 나쁘다는 것을 알아도, 대개는 권장량의 10배 이상을 먹는다. 마찬가지로 견과류가 좋다는 것을 모두가 알지만, 권장량의 12% 정도만 먹는다. 다시 말해서 나쁜 것은 너무 많이 먹고 좋은 것은 너무 적게 먹고 있다”고 꼬집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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