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만에 살 빼기?
5일 만에 살 빼기?
  • 이다현 기자
  • 승인 2019.11.29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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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시간에 살을 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칼로리 섭취를 엄격히 해야 한다.(ⓒ Getty Images Bank)
단시간에 살을 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칼로리 섭취를 엄격히 해야 한다.(ⓒ Getty Images Bank)

곧 있을 이벤트나 기념일까지 체중을 좀 줄이고 싶다? ‘격렬한’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신체에 상당한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할 일이 절대 아니다. 그러니 어쩌다 한번으로 실행해야만 한다. 

여하튼 살을 빼는 일이 당면한 중요 상황이라면, 5일 만에 살을 빼는 일종의 전략 실행이 가능하기는 하다. 

이제 소개하려는 전략은 불필요한 군살을 신속하게 줄이고 새로운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울러 단기간에 신체의 과지방을 연소하기 위해서라면 실행에 옮기기 전에 결심을 단단히 해야 한다.

일단 이런 다이어트는 평상시에는 실행해서는 안 된다. 아울러 칼로리나 영양 섭취를 엄격하게 제한해야만 하는 건강상 문제가 있다면, 다이어트를 실행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의를 해야만 한다. 

누구나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으로, 5일 만에 다이어트를 하는 플랜을 소개한다. 최선의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한 가지 단계도 건너뛰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일관된 운동 루틴

감량을 목표로 정했다면, 군살을 빼기에는 아마도 규칙적인 운동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을 것이다. 칼로리를 연소하고 지방을 제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연구에 의하면 신체 단련과 건강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5일간 매일 55분씩 운동을 해야만 한다. 5일 만에 살을 빼려면 매일 지속적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 러닝 등의 강렬한 운동들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칼로리를 연소하고 지방을 제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이다.(ⓒ Getty Images Bank)
칼로리를 연소하고 지방을 제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이다.(ⓒ Getty Images Bank)

◆ 든든한 아침 식사

5일 만에 살을 빼려면 하루 세끼 중에서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하다. 아침 식사를 든든히 하면 신진대사의 발동이 빨리 걸려서 하루 종일 칼로리 연소가 두드러지게 된다. 아침 건강식으로는 시리얼과 주스 외에도 달걀흰자가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훌륭한 선택이 된다. 달걀흰자의 단백질은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준다.

◆ 칼로리 계산

단기간의 감량 플랜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 요인들 중의 하나는 칼로리이다. 식사를 통해서 필수 영양소는 섭취하되 가능한 한 칼로리 수치는 매우 낮은 방식으로 칼로리를 줄여 가야만 한다. 하루에 3,500 칼로리를 소비할 경우, 하루에 700 칼로리만 줄여도 매일 거의 0.5kg의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음식 섭취량을 조금만 줄여도 5일 만에 살 빼기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 물 마시기

5일 만에 살을 빼려는 계획을 완벽하게 실행하기 위한 핵심은 물이다. 물은 신진대사를 신장시킬 뿐만 아니라, 체내의 모든 독소를 청소해준다. 물로 수분을 섭취하고 활동성을 증가시키는 운동을 해야 한다. 그러려면 매일 최소 8잔의 물을 마셔야 한다.

◆ 탄수화물 피하고 과일 먹기

탄수화물은 신체의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하게 되면, 곧바로 체내에서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으로 전환 저장이 되어 장기적인 에너지 비축분이 된다. 그러니 5일 만에 살을 빼려면 탄수화물을 가능한 한 멀리해야 한다. 탄수화물을 덜 섭취하면 결국 저장되는 지방의 양도 줄어든다. 아울러 매 식사 전에 과일 한쪽을 먹어 두면 허기가 달래지면서 식사의 양이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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