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얼마나 먹어야 좋을까?
아몬드, 얼마나 먹어야 좋을까?
  • 정우주 에디터
  • 승인 2019.09.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몬드 칼로리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아몬드 칼로리는 100g에 약 597kcal로, 700kcal인 피칸, 635kcal 헤이즐넛보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이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아몬드 칼로리는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이지만 맛도 좋고 영양도 많아 무심코 먹었다가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어렵다.

아몬드 칼로리는 한 알에 7kcal쯤 되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은 15알쯤 된다. 최대 23알을 넘기지 않는 게 좋으므로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하루 10개 안팎, 건강을 생각한다면 20개 안팎을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몬드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또 있다. 아몬드는 견과류 가운데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일어날 수 있는 빈혈이나 눈밑 경련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키고 우울증 완화에도 아몬드가 큰 효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적당량의 아몬드는 체내 지방이 흡수되는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한편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해 뇌 건강에 활력을 줘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노화방지와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치매 예방 및 간 건강과 심장질환 개선을 돕기 때문에 온 가족이 섭취하면 좋다.

하지만 아몬드를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위와 장의 소화 흡수 능력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