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다이어트의 허와 실
두부 다이어트의 허와 실
  • 김서현 에디터
  • 승인 2019.09.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사진 출처 : 픽사베이

 

검은콩과 두부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식품이다.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함유가 높아 항암효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검은 콩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다. 이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포만감을 일으켜 식욕을 억제해준다.

두부 역시 살이 찌지 않은 치즈라 불릴 만큼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다. 우선 두부에 들어있는 식물성단백질은 우유나 달걀의 85~95%에 이른다. 이 정도면 육류나 치즈 대용품으로 손색이 없다.

두부 다이어트의 장점은 풍부한 포만감, 그리고 두부의 주 성분인 콩의 펩티드 성분이 기초대사량 저하를 방지해 요요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 두부는 가능하면 양념 없이 생으로 먹는 편이 좋다. 조미료 또는 소스를 사용하면 오히려 식욕을 돋우기 때문이다.

다만 두부와 콩류 식품만 고집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닭가슴살과 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영양분 공급에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